2014년 4월 30일 수요일

스타벅스의 베트남 및 한국 시장진출 전략

스타벅스의 베트남 및 한국 시장진출 전략
 스타벅스의 베트남 및 한국 시장진출.doc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doc 파일
설명 : 1.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가 지난 2월 베트남 호치민에 제 1호 매장을 개점하였다. 자국에서 질 높은 커피를 생산해오던 베트남 커피 시장과 경쟁하게 치열한 경쟁이 예고 되었다. 여타 다수의 프랜차이즈가 이미 진출해 있고 베트남 국민이 커피에 대한 기호가 높음에도 스타벅스의 진출 시기가 상대적으로 늦은 것으로 평가 되고 있으나, 이에 대해 스타벅스는 국민소득과 직결되는 영역으로 그동안 베트남 시장 성숙 여건을 주시했고 지금이 진출 최적기로 판단했다고 한다. 베트남 통상산업부에 따르면, 2008년부터 11년간 베트남 커피 소비 시장은 약 65% 증가하였으며 35세 이하 연령의 3/5이 커피 소비 주도 계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동남아 진출은 약 16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2008년 베트남이 일 인당 소득 1000달러를 넘어 중소득국 대열에 진입하면서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모색했던 스타벅스는 2011년 말부터 본격적인 매장 진출을 추진했는데, 추가적으로 점차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 목 차 ]

1.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2.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3. 결론 및 시사점

[본 문 내 용]

1.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가 지난 2월 베트남 호치민에 제 1호 매장을 개점하였다. 자국에서 질 높은 커피를 생산해오던 베트남 커피 시장과 경쟁하게 치열한 경쟁이 예고 되었다. 여타 다수의 프랜차이즈가 이미 진출해 있고 베트남 국민이 커피에 대한 기호가 높음에도 스타벅스의 진출 시기가 상대적으로 늦은 것으로 평가 되고 있으나, 이에 대해 스타벅스는 국민소득과 직결되는 영역으로 그동안 베트남 시장 성숙 여건을 주시했고 지금이 진출 최적기로 판단했다고 한다. 베트남 통상산업부에 따르면, 2008년부터 11년간 베트남 커피 소비 시장은 약 65% 증가하였으며 35세 이하 연령의 3/5이 커피 소비 주도 계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동남아 진출은 약 16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2008년 베트남이 일 인당 소득 1000달러를 넘어 중소득국 대열에 진입하면서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모색했던 스타벅스는 2011년 말부터 본격적인 매장 진출을 추진했는데, 추가적으로 점차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